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에게 약속하시는 하나님- 중앙대 네비게이토

창 28장
-13절 야곱은 여호와께서 사다리 위에 서 계신 모습을 보았습니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네 할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여호와다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네가 지금 자고 있는 땅을
줄 것이다"

 

-15절 나는 너와 함께하고 네가 어디로 가든 너를 지켜줄 것이다  그리고 너를 다시 이 땅으로 데려오리니 내가 너에게 약속한 것을 다 이루어  주기 전까지 너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16절 그때에 야곱이 잠에서 깨어나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분명히 이곳에
계시는데 나는 그것을 모르고 있었다



야곱이 광야에서 돌하나를
베개 삼아 홀로 잠들었을 때 하나님은 야곱에게 나타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와 함께하심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항상 함께하며 

어디를 가든 지켜주시겠다는 약속을 하십니다
야곱이 복의 통로가 될 것이고 수많은 사람들이
야곱을 통해 복을 받게
될 것이라는 약속을 하십니다

주님은 내게 다가오셔서 약속을 하시고
그 약속을 다 이루기까지 떠나지 않겠다고 하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은 한번 하신 약속을 반드시 이루십니다
결코 변하지 않으십니다

주님만 바라보지 못하게 하는 상황들을 뒤로하고 
주님만 바라보고 주님 음성을 듣는 순간이
가장 은혜로운 시간인 듯합니다

돌베개를 베고 자는 야곱은 하나님이 그와
함께 하시고 약속을 주시는 순간부터
어마어마한 영육 간에 축복을 받게 됩니다
야곱은 혼자가 아닙니다 이 세상 모든 것을 갖고 계신
하나님이 그와 항상 함께 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불확실한 또 너무나 빨리 급변하는 세대이지만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기대하고 소망하며 걸어가는 삶은 
절대적인 안정감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신실하심이 변함이 없고
하나님의 약속이 반드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